■패치 설명
본 패치는 드래곤 퀘스트 6에서 DQ4의 5장 스토리를 구현했으며
그에 맞춰 몬스터 및 월드맵과 던전맵을 변경하고
(마을이나 성은 DQ6의 것을 일부분 변경해서 사용)
캐릭터 및 연금술 그리고 대량의 뒷 던전 및 보스를 추가한 개조 패치입니다.
(또한 본 패치는 아이템 일괄 구매 기능이 없는 SFC DQ6에
아이템 일괄 구매 기능을 추가한 유일한 SFC DQ6 개조)
또한 2차 패치와 3차 패치 그리고 4차패치를 추가로 적용하면 더욱 완성도가 높아집니다.
2차 패치는 (BGM 및 시스템) 개선 패치로서
1. BGM을 최대한 DQ4로 변경
2. 맵 추가, NPC 추가 및 일부 대사 변경
3. 몬스터 도감 추가
4. 메모리 재맵핑 방식에 의한 처리 속도 향상으로 처리 지연 해소
5. 속임수 레미라마 (편리 버튼으로 레미라마+도적의 코) 기능 추가
6. 윈도우 창 열림 고속화 및 Y/R 버튼으로 윈도우 전부 클로즈 기능 추가
7. 표시 속도 1로 전투 이펙트 컷 기능 추가
8. 파티 일괄 AI 작전이지만 "명령을 들어라"만은 개별 ON/OFF 기능 추가
9. 주머니에서 아이템을 바로 사용 기능 추가
3차 패치는 (시스템) 조정 패치로서
1. 버그 픽스
2. 몬스터 드롭 아이템 확률 증가
3. 용사 습득 주문에 호이미 추가
4. 동료 가입 레벨 및 장비 상향
4차 패치는 아이템을 주머니로 직행하는 패치
* 작자 : 45 외
* 기종 : SFC
* 개조 내용 : DQ6에서 DQ4 스토리 구현+알파
* 평가 : ☆☆☆☆☆ (걸작)
(본 개조 패치의 신시아 스프라이트 머리색이 PS판과 DS판의 분홍색이 아닌 금발인 이유는 위 스샷의 패미컴판 가이드북 일러스트를 기반으로 해서임,
단 귀는 게임상 설정에 맞게 엘프 귀로 바꿔 그림)
■ 게임 진행 순서
게임 시작
↓
5장의 스토리를 진행해서 데스피사로를 쓰러뜨린다.
↓
엔딩후 신시아와 둘이서 각지를 돌거나 특정 숨겨진 보스와 전투함으로써 산골 마을 주민이 늘어납니다.
다른 동료는 루이다에게 맡겨둬야합니다.
※먼저 일반 PT로 이벤트를 진행하면 나중에 2인 PT로 방문해도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경우는 대응하는 숨겨진 보스와 전투하면 됩니다.
↓
마차 재입수 (사막의 여관 ← 호프만의 아버지로부터)
동료 재가입 (루이다의 술집 ←브랑카 여관내)
↓
숨겨진 던전 1 (브랑카성 계단)
최심부에서 드레암을 쓰러뜨린다.
↓
숨겨진 던전 2 (템페마을 이장)
숨겨진 던전 3 (일룸 남서쪽 호수탑)
봉인의 문 (데스피사로가 있던 장소, 루라 등록됨)
에 갈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각지에 숨겨진 보스가 출현합니다.
숨겨진 보스와 전투 (져도 좋다) 하는 것으로
산골 마을이 부흥해 갑니다.
↓
산골 마을 사람들이 모두 모이면 숨겨진 던전 4 (봉몰 지하)로 갈 수 있게 됩니다.
숨겨진 던전 4가 개방되면 연금 항아리 입수,
연금 항아리를 들고 이벤트를 소화하면 집 뒤에 연금솥이 생깁니다.
↓
숨겨진 던전 공략하든지
숨겨진 보스 쓰러뜨리든지
연금 하든지 자유롭게 플레이.
■베이스 롬 (베이스 롬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Dragon Quest VI - Maboroshi no Daichi (Japan).sfc
■패치 파일
•1차 패치 : 메인 패치 (v4.35)
•2차 패치 : 개선 패치 (Addendum v0.881)
•3차 패치 : 조정 패치 (ADJ v1.02)
•4차 패치 : 아이템을 주머니로 직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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