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퀘스트

SFC 드래곤 퀘스트 6 개조: Various Change [JP]

usasda 2025. 1. 14. 1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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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QUARE ENIX
■패치 설명
본 패치는 DQ6의 큰 불만점인 스킬 MP 소비 0을 개편해서 MP를 소비하게 바꾸고
편의성 및 던전 추가 그리고 난이도를 업한 리밸런싱 패치의 결정판입니다.
 
* 작자 : 사바오
* 기종 : SFC
* 개조 내용 : 원작의 큰 불만점인 스킬을 개편, 편의성 및 던전 추가, 난이도 업
* 평가 :  ★★★★ (명작)
 
<주요 변경점>
1. 스킬의 대부분이 MP를 소비하게 바뀜
2. 마물사 스킬 전부 삭제
3. Y / R 버튼으로 윈도우 전부 클로즈 기능 추가,
4. 편리 버튼이 Y -> X로 변경
5. 주머니에서 아이템을 바로 사용 기능 추가
6. 현명함이 공격 & 회복 주문 위력에 영향
7. 다마신전 활성화 후 어디서든 전직 가능
8. 주인공이 마물사를 마스터하면 파티에 마물사가 없어도 몬스터 스카우트 가능 및
동일 몬스터 동료를 최대 4체까지 스카우트 가능
9. 일부 이벤트 변경
10. 던전 1개 추가
11. 게임 초반에는 주인공이 호이미와 루라를 배우지 않고 키메라의 날개도 구매 불가
(주인공이 LV11에 호이미 습득)
12. AI가 도구 사용 (원작은 비사용)
13. 몬스터가 동료될 확률 증가
14. 마차로 갈 수 있는 곳 증가
15. 캐릭터별 습득기 증가

Character Magic Skill.txt
0.01MB


<동료 가능 몬스터 일부 변경>
-파랏 → 부치슬라임
-슬라임 → 미믹
-진흙인형 → 춤추는 보석
-슈퍼텐츠크 → 격투 팬서
-다크혼 → 퍼펫맨
-램프의 마왕 → 킬러 마징가

<직업 특성>
 ·상인
전투 후 획득 G증가 (습득도 오를수록 확률 상승)

·놀이꾼
제멋대로 딴 행동 (습득도와 상관 없이 확률 고정)

·배틀마스터
물리 회심률 상승 (습득도 오를수록 확률 상승)

·마법 전사
주문 회심률 상승 (습득도 오를수록 확률 상승)

·팔라딘
적 공격을 쳐내는 비율 (습득도 오를수록 확률 상승)

·현자
MP소비율 저하 (습득도 오를수록 소비율 저하)

·레인저
졸개 즉사율 (습득도 오를수록 확률 상승)
도주 성공률 추가상승 (습득도 오를수록 확률 상승)

·슈퍼스타
졸개 적반하장률 (습득도 오를수록 확률 상승)
물리적 공격 회피율 (습득도 오를수록 확률 상승)

·용사
자동 MP회복 (습득도 오를수록 회복량 상승)
검기 2회 발동 (습득도 7부터 발동)

·드래곤
브레스 회심률 상승 (습득도 오를수록 확률 상승)
선제율 상승 (습득도 오를수록 확률 상승)

·외톨이 메탈
완전 내성 (습득도 8부터 속성 공격 무효)

<버전별 차이점>
VCE : 원작 난이도, 속임수 레미라마 기능 있음
VC : 원작의 2배 난이도
VCH : 원작의 4배 난이도, 전직해도 직업의 주문과 스킬을 배우지 않음(놀이와 휘파람만 예외)

 
* 2차 패치후

 
* 매각 리스트 가격 표시 패치후


 
■베이스 롬 (베이스 롬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Dragon Quest VI - Maboroshi no Daichi (Japan).sfc
 

■패치 파일

•1차 패치 : 메인 패치 3버전중 택일 (v3.332 : 최고로 안정된 버전) 
A. VCE

DQ6 VCE ver-3-332.ips
0.42MB



B. VC

DQ6 VC ver-3-332.ips
0.42MB



C. VCH

DQ6 VCH ver-3-332.ips
0.4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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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패치 : 아이템을 주머니로 직행

DQ6 袋直行2.ips
0.00MB

 
 
•부록 패치 : 중복 적용 가능
A. 윈도우 고속화

A-SpUP VC.ips
0.01MB

 
 
B. 매각 리스트 가격 표시

B-Sell Price.ips
0.00MB

 
 
C. 슬롯 머신 원터치 Max.배팅(5배)

C-Slot Max.ips
0.00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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